2024. 10. 7. 14:24ㆍ내일배움캠프/Numbers Baseball
피드백 내용 중 빠진 것이 있어 추가로 반영하면 게시글을 작성해본다. 저번에 이어서 'NumbersBaseballApp.start()' 메서드의 복잡도를 낮추기 위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를 일부 수정하였다. 수정된 코드는 여기서 확인이 가능하다.
1. GameRecorderImpl
기존의 코드를 확인해보면 'GameRecorder' 객체에 저장되어 있는 플레이 기록을 'getGameRecords()' 메서드로 반환 받아 'start()' 메서드에서 요소를 꺼내 출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위는 게임 기록을 다루는 'GameRecorder' 객체에서 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기존의 'getGameRecords()' 메서드를 'printGameRecords()' 메서드로 아래와 같이 수정했다.
'GameRecorder' 객체가 가지고 있는 '게임 기록' 을 가져오는 메서드에서 출력하는 메서드로 탈 바꿈했다. 이제는 'start()' 메서드에서 '게임 기록' 을 반환 받아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printGameRecords()' 메서드를 호출해 '게임 기록' 을 출력하게 되었다.
'NumbersBaseballApp.start()' 메서드의 경우 아래와 같이 수정 되었다.
사용자가 '2. 게임기록 보기' 를 선택할 경우 수행되는 'else if 문' 이다. 기존에는 반환받은 '게임 기록' 을 출력하는 로직이 작성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GameRecorder' 객체의 'printGameRecords()' 메서드를 호출해 객체가 가진 '게임 기록' 을 출력하도록 수정하였다. 'start()' 메서드의 수행부 로직이 한결 더 명료해졌다.
'내일배움캠프 > Numbers Baseba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 야구] 피드백 반영 - 메서드 복잡도 낮추기(2) (0) | 2024.10.05 |
---|---|
[숫자 야구] 피드백 반영 - 메서드 복잡도 낮추기(1) (0) | 2024.10.05 |